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고]'No.1 에코 드라이버' 찾습니다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0 아시아경제 연비왕대회 15일부터 접수

[사고]'No.1 에코 드라이버' 찾습니다
AD

"물로 가는 차는 없나요?"


 기름 한 방울 안 나는 나라에서 연일 치솟는 기름값에 한숨 짓다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언젠가는 물로 가는 차가 나올지 모르지만 현실은 냉정합니다. 단 한방울의 기름 없이는 한 바퀴도 굴러갈 수 없기 때문이지요. 결국은 운전 습관이 중요합니다. 급발진ㆍ급제동 금지 등 우리가 상식적으로 잘 아는 규칙만 지킨다면 얼마든지 기름을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친환경 운전 문화 정착을 위해 주최하는 '연비왕 대회'가 올해로 3회째를 맞습니다. 지난 2년간 두 차례 행사를 치르면서 친환경 운전 문화의 중요성을 우리 사회에 화두로 던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기치로 내건 '녹색 성장'이 친환경과 맥을 같이 한다는 것은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연비지향형 자동차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되는 것도 친환경이 대세임을 역설합니다. 주요 선진국에서도 에코 드라이빙이 빠르게 정착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이처럼 친환경으로 나아가는 시점에 본지가 주최하는 '연비왕 대회'는 자동차 업계에는 친환경 자동차 기술 발전을 견인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바른 운전 습관을 제시하는 등 자동차 선진국을 향한 범국민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미래를 짊어진 우리 아이들에게 친환경의 중요함을 일깨워준다는 점에서 연비왕 대회는 가족 행사로도 그만입니다.


상품도 푸짐합니다. 전 참가자에게는 하이패스 단말기가 제공되고 부문별 1등에게는 50만원 주유권, 전체 1등에게는 100만원 주유권을 드립니다.


지식경제부와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등이 후원하는 2010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2010년 11월27일(오전 8시~오후 5시)
장소 :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참가 대상 : 18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2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참가자 상품 : 부문별 1등(50만원 주유권), 전체 1등(100만원 주유권), 전 참가자(하이패스 단말기)


접수기간 : 2010년 11월 15일부터 24일까지(http://www.asiae.co.kr/event/2010/ecodrive/)
문의 : 대회조직위원회 콜센터 02-557-2524
참가비 : 차량당 1만원
후원 : 지식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한국도로공사, 에너지관리공단, 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이정일 기자 jay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