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캐논, 고급 기능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2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캐논, 고급 기능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2종 출시 캐논이 출시한 콤팩트카메라 파워샷 2종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캐논이 세계 최초로 광학 35배 줌을 탑재한 ‘파워샷 SX30 IS’와 뛰어난 화질과 성능의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12’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파워샷 SX30 IS’는 강력한 고배율 줌 기능으로 시장의 호평을 받았던 파워샷 SX20 IS의 후속 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광학 35배 줌을 탑재했다. 광학 35배 줌 렌즈는 와이드 화각을 28mm에서 24mm로 진화시켜 렌즈 하나로 24mm 광각부터 840mm 초망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화각의 연출이 가능하다.


줌 렌즈의 이동이 빠르고 소음도 적어 동영상 촬영 시 줌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해 음악 CD 수준의 고품질 음성 기록이 가능하다. 손 떨림 보정 기능도 강화돼 셔터 스피드 환산 시 캐논 콤팩트 카메라에서 최초로 약 4.5스텝의 손 떨림 보정 효과를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시 카메라가 장면을 21가지로 자동 판별해준다.

‘파워샷 G12’는 전문가가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캐논의 최상위 콤팩트 카메라로 고감도 센서와 캐논의 독자적인 영상엔진 '디직4'가 결합된 'HS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향상된 화질을 제공한다.


기존 고정밀 광학 손 떨림 보정 기능보다 진일보한 카메라가 수평 이동 시 발생하는 시프트 떨림까지 억제해주는 하이브리드 IS(손 떨림 보정)을 새롭게 갖춰 28mm-140mm(35mm 환산 시)의 넓은 화각의 촬영은 물론 최단 1cm의 접사 촬영 시에도 고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스테레오 음성 지원 HD 동영상 촬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최근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출시한 캐논의 최고급 콤팩트 카메라인 파워샷 시리즈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