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60년사'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롯데칠성음료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60년간의 발자취 재조명하고 미래 성장 좌표를 가늠해 보는 계기로 삼기 위한 사사(社史) '롯데칠성음료 60년사'를 발간했다.


1950년 5월 9일 칠성사이다의 발매와 함께 시작한 롯데칠성음료의 역사는 우리나라 음료산업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약 500페이지로 구성된 '롯데칠성음료 60년사'는 지난 60년 역사를 5개 시기로 구분해 시기별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제품과 생산, 임직원 등 3개의 테마로 구성된 현황화보와 국내 1위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비밀을 담은 '기획특집 DNA', 롯데칠성음료의 비전을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한 정황 대표이사의 '파워인터뷰' 등 개성 있는 섹션들로 구성돼 있다.


총 2000부 제작된 '롯데칠성음료 60년사'는 오늘부터 롯데칠성음료 각부서와 관계사, 전국 국공립 도서관과 대학도서관 등으로 배포된다. 롯데칠성음료 60년사를 통해 국내 음료업계를 이끌어 온 롯데칠성음료의 역사적 전통과 자부심, 성공과 실패의 교훈을 공유하고 100년 기업을 위한 지침서가 되는 역사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창립 60주년을 제2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불굴의 의지와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 우리의 꿈과 비전을 완성시켜 나가자"라며 "묵묵히 최선을 다해온 임직원과 성원해준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