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MOU체결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의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가 팔을 걷었다.
경기중기센터는 15일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수원정보과학고교와 ‘특성화전문계고 자율교육과정모델개발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취업마인드 제고 ▲채용환경 및 산업별 고용전략 ▲중소기업 취업전략 등 맞춤형 취업교육 및 중소기업 진로 지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21일부터 수원정보과학고 취업준비반 500여명을 대상으로 먼저 취업, 진로 및 인사담당자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우수산업 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해 학생지도를 담당하는 실무교사 전원을 대상으로 최근 채용 및 고용동향에 대한 특강도 실시된다.
경기중기센터는 산학연 연계를 통해 산학연 연계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산업현장 적응력을 향상시켜 전문화 및 특성화된 맞춤형 기능 인재를 양성하고 고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취업준비생의 매칭을 통해 일자리 창출?알선 및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정수 기자 kj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