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은 휴대전화케이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에서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휴대전화 케이스인 걸로 집계됐다.


7일 옥션이 발표한 상반기 히트상품 목록에 따르면 휴대전화 케이스는 이 기간 39만3000개가 판매됐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스마트폰·터치폰 인기에 힘입어 휴대전화 액세서리는 전반적으로 많이 팔렸다. 특히 올해 들어서 재질이나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찾는 사람이 더욱 늘었다는 게 옥션측 설명이다. 2만, 3만원대 고가 가죽케이스도 12만개나 팔렸다.

옥션측은 "보호기능을 넘어 개인의 개성과 센스를 드러내는 필수 패션아이템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많이 팔린 상품은 16만 켤레가 팔린 웨지힐 샌들. 일명 '통굽'이라 불리는 이 신발은 기존 투박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한층 세련되고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많이 찾았다.

이밖에 올 상반기에는 날씨 관련 상품들이 대거 인기를 끌었다. 3위에 오른 우산을 비롯해 포장김치(6위), 오렌지(8위) 등 날씨특수를 입었다. 날씨 탓에 배추나 국산과일가격이 오른 데다 맛은 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상한파가 3월 이후까지 지속되면서 전기히터(7위)는 지난해보다 60% 이상 판매량이 늘었고 스노우체인(10위)을 찾는 사람도 크게 증가했다.


올봄 유행했던 플라워 원피스(4위)와 구제역 여파로 인기를 얻은 해조류 김(5위), 제주도여행(9위)도 상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변광윤 마케팅 사업본부 상무는 "올 상반기는 스마트폰의 출시와 더불어 관련 액세서리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며 "겨울에 이어 봄까지 이상 기후 현상이 계속되면서 어느 시기보다 날씨가 직간접적으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그대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