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가 월드컵을 앞두고 27일 국내 최초로 '22인치 하이얼 LCD TV(HD급)'를 전국 115개 점포에서 선보인다.
월드컵 시즌이면 평년보다 새로운 TV 구매가 크게 늘어나는 점을 감안,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TV를 구매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직소싱을 통해 LCD TV를 초특가로 국내 단독 론칭한 것이다.
하이얼 전자는 지난 2008년 파이낸셜타임즈가 선정한 '중국의 글로벌 기업 Top10' 중 1위에 선정된 바 있는 중국 최대 가전기업으로, 이번 선보이는 22인치 LCD TV는 전세계 160개국에서 출시된 2010년 신모델이다.
홈플러스는 이 제품을 국내 유명 TV 브랜드 상품의 정상가보다 무려 40% 가까이 저렴한 29만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디지털가전팀 윤종학 팀장은 "월드컵이 가까워 오면서 6월 TV 매출이 전월대비 30% 이상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격 선택의 폭이 다양해지는 만큼 TV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다음달 11일까지 3D TV 구매 고객에게 우리 대표팀이 본선에서 1골을 기록할 때마다 3만원씩을 적립해 최대 20만원까지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6월 13일까지 판도라TV 사이트에 '김연아의 대한민국 응원송'을 직접 연출한 UCC를 올리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금 최고 300만원 및 김연아 친필 사인이 된 붉은악마 공식응원 티셔츠 등 월드컵 관련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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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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