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 한옥 체험살이, 세계로 나아가다

종로구, 홈스테이 최대 업체 S&G 유나이티드 주식회사와 협약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지난 27일 종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S&G 유나이티드’와 한옥 체험살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G 유나이티드는 국내 최대 홈스테이 브랜드인 홈스테이코리아를 운영하는 업체로 이번 협약에 따라 종로구의 한옥 체험살이 홈페이지(homestay.jongno.go.kr)에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관광객들이 한옥 체험살이를 신청하면 운영자 매칭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한옥 체험살이는 종로구가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해 온 한옥 홈스테이 사업으로 우리 민족의 정신과 삶의 원형을 고스란히 담은 한옥이라는 전통문화를 콘텐츠화 해 외국인의 방문을 늘리고 종로를 한국 전통문화의 멋과 흥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 장소로 만들기 위해 준비하게 됐다.

‘주식회사 S&G 유나이티드’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한옥 체험살이 프로그램은 날개를 달게 됐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 후 5월부터 관광객들에게 선을 보인다.


한옥 체험살이는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종로구는 한옥 체험살이 사업의 활성화로 체류형 관광산업이 발전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