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오텍, 三電 갤럭시폰에 모바일 소프트웨어 공급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28일 삼성전자 갤럭시 A폰에 주요 제품들을 모두 탑재했다고 밝혔다.


디오텍은 앞으로 삼성전자에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폰 제품 탑재는 물론 국내·외 다양한 모바일 제조사의 안드로이드 OS 제품에도 솔루션 적용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갤럭시 A폰에 전자 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과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디오펜, 명함·문서 인식 소프트웨어인 모비리더, 필기 메모 소프트웨어 디오메모 등이 탑재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A폰은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 출시한 첫 번째 안드로이드 폰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구글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고, 3.7인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애플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정전압 방식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영상 통화가 가능한 폰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상규 사업·기술 총괄 부사장은 "올 1월에 출시된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라의 모토로이에 이어 삼성전자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인 아처폰에도 당사의 주요 솔루션을 모두 제공, 안드로이드 OS에서 디오텍의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제품 경쟁력이 확고히 검증돼 안드로이드 플랫폼 시장에서 디오텍의 솔루션 사업이 크게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