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나는 풀꽃체험 떠나자~~

서대문구 자연사박물관, 5월 8일 초등학생 80명과 함께 경기 파주시 쇠골마을서 체험교실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최임광) 자연사박물관은 다음달 8일 초등학생 80명과 봄학기 체험교실 ‘신나는 풀꽃체험’을 떠난다.


장소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체험 전문 마을인 ‘쇠꼴마을’이다.

이 곳에서 어린이들은 허브 식물원을 둘러보고 다양한 허브를 직접 화분에 심고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향초도 만드는 등 허브를 이용한 재미있는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또 우리 전통 음식인 인절미를 옛 방식 그대로 떡메를 이용해 만들어서 맛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도시에서 해 볼 수 없는 흥미로운 시간을 선사한다.

아울러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숨겨져 있는 여러 종류의 농기구를 관찰해볼 수도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허브 화분과 향초를 가져갈 수 있어 허브 향기를 집까지 담아갈 수 있다.


풀꽃체험에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은 오는 28일까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3만2000원이다.


한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야외 체험교실 외에도 박물관 교육장에서 다양한 주제로 실험과 관찰학습을 하는 ‘박물관교실’, 전시장을 중심으로 관람 학습지를 풀어보는 ‘박물관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자연사박물관 ☎330-8870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