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경민 기자]새빛에듀넷과 국내 최대의 인터넷 서점 Yes24는 오는 10일 '환율전쟁' 저자 최용식 21세기 경제학연구소장의 '한국 경제와 환율 전망 공개 강연회'를 저녁 7시 30분 새빛증권아카데미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 최용식 소장은 '2010년 한국 경제 전망 및 환율 전망'에서 '환율이 경제를 움직인다'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최근 베스트셀러인 '환율전쟁'은 현재 서점에서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히며 환율에 대한 관심을 증폭 시키고 있다.
'환율전쟁'에서는 국가와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환율전쟁을 슬기롭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환율 변동의 메커니즘을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환율전쟁에서 승리한 나라가 세계경제 패권을 잡는다'고 말한다.
이 강의를 진행하는 최용식소장은 "정부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나 기업의 재무담당자는 환율을 이해하고 환율을 흐름을 정확히 읽어야 한다"며 "이번 시간에는 올해 환율의 흐름을 통해 금년 한국 경제를 전망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저자인 최용식 21세기 경제학연구소장은 살아있는 경제학을 위해 지난 40여 년 동안 경제학 혁명을 연구해왔다. 저서로는 현실경제를 독특하게 해석한 '대한민국 생존의 속도', '거짓말 경제학', '통계를 알면 돈이 보인다', '경제병리학' 등이 있다. 현재는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장도 맡고 있다.
저자 강연회 참여는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 )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문의는 02-3442-4393으로 하면 된다.
또한 새빛증권아카데미는 18일 오후 7시30분 부터 최용식 새빛리서치센터 센터장의 '환율경제학' 집중강좌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