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후이즈, '중국어.org' 도메인 접수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후이즈(대표 이신종)는 오는 24일부터 '중국어(中文).org' 도메인 접수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어.org는 '.com(닷컴), .net(닷넷)'과 함께 세계 3대 최상위 도메인(Top Level Domain)중 하나인 '.org(닷오알지)' 도메인으로 중국어(中文)를 사용하는 자국어 도메인(IDN)이다.

중국어 도메인은 2005년 '중국어.com'과 '중국어.net' 등록을 시작으로 '중국어.cn'을 포함해 작년 동기대비 18% 성장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후이즈 도메인사업 총괄 정지훈 부장은 "중국어.org의 경우 상표권자 보호를 위한 우선등록기간 없이 일반등록을 개시하므로 많은 악의적인 선점 피해가 우려된다"며 "선점 당한 도메인을 회수하는 데 상당한 비용과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이미 중국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기업은 브랜드와 상표권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메인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후이즈는 중국어가 가능한 전문 인력을 갖추고 주요 대기업 등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도메인 예약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