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지털어워드]융합상-팅크웨어 '아이나비TZ'

통신형 내비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아시아경제신문 주관 '디지털어워드'의 융합상은 통신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TZ'에 돌아갔다. 1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중에서 '융합'과 관련해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으로 꼽힌 것이다.


팅크웨어의 '아이나비TZ'는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통신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기존 '내비'의 한계를 뛰어 넘는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는 와이브로를 연결해 실시간 교통정보 등의 서비스들을 받아볼 수 있는 '아이나비 티콘(TCON)' 메뉴를 통해 구현된다.

와이브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함께 제공되는 와이브로 단말기를 제품에 연결시키고 티콘 메뉴를 실행시키면 된다. 와이브로 통신이 지원되는 지역이라면 이 서비스를 통해 날씨와 유가정보, CCTV교통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CCTV 상황실 메뉴를 이용하면 주요 간선도로와 상습 정체지역의 CCTV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차에 장착된 미니 컴퓨터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이 제품을 통해서는 이동 중에도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 바로 접속 할 수 있고 터치로 입력하는 주소창을 통해 직접 URL을 적을 수도 있다. 교통 정보 등의 내용뿐 아니라 블로그 관리, 메일 발송, 뉴스 확인 등 원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PC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풀브라우징'은 편리한 웹서핑을 돕는다.


이밖에 GPS, DMB, 게임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고, 후방카메라 입력단자와 SD메모리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슬롯은 필요한 기능을 더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유선형 블랙 프레임을 채택한 깔끔한 외관도 차량의 내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