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군' 조인성 "천정명이 병영생활에 조언, 고마워"


[아시아경제신문 계룡(충남)=임혜선 기자]군 복무 중인 조인성이 다음달 1일 열리는 '건군 제 61주년 국군의 날 행사' 식전 행사인 '국민과 함께 축제 한마당'에서 함께 무대에 오르는 천정명과의 우정을 과시했다.


공군 작전사령부 군악대 소속 일병 조인성은 24일 오전 충청남도 계룡시 육해공군 3군 본부가 있는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건군 제 61주년 국군의 날 행사' 예행 연습 및 인터뷰에 참석해 "천정명 병장과는 사회에서 친분이 있었다. 군 입대 전에도 조언을 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인성은 "훈련소 입소 전 천 병장과 만났다. 도수체조를 가르쳐 주더라(웃음)"이라며 "병영생활에 대해 많은 조언을 해줬다. 고맙다"고 밝혔다.


살이 빠진 것 같다는 질문에 그는 "원래 말랐었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조인성은 자신이 군 복무 중인 공군을 소개했다. 그는 "공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라며 "하늘을 지키는 모든 공군에 입대를 원한다면 망설이지 말라. 공군은 각자 특기를 살릴 수 있는 곳이다. 공군은 또한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군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조인성은 "군 입대한지 6개월 됐다. 남은 복무기간동안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공군인으로서 멋진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다음 달 1일 열리는 '건군 제 61주년 국군의 날 행사' 식전 행사인 '국민과 함께 축제 한마당'에서 천정명, 조인성, 이정, 고장환 등은 육·해·공 대표로 무대에 선다.


배우 천정명은 육군 30기계화보병사단 신병교육대 특급전사 병장으로, 배우 가수 이정은 해병대 사령부 인사부 소속 일병으로, 개그맨 고장환은 해군본부 홍보단 소속 상병으로 군 복무 중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