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건설대상]다양한 테마와 아이디어가 담긴 집

특화된 고객서비스로 친환경 주거 환경 실현


금호건설은 입주민들을 위한 친환경 주거 단지 조성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금호건설은 아파트 단지를 조성할때 마다 다양한 테마와 아이디어가 담긴 조경시설을 선보이며 웰빙 라이프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방배동 어울림에 적용된 해자정원은 이 곳을 친환경단지로 내세우기에 손색이 없는 조경시설이다. '성 주위에 둘러 판 못'을 뜻하는 '해자'에서 알 수 있듯이 해자정원은 단지 곳곳으로 흐르는 연못 공원이다. 높은 벽면을 녹화해 숲속 이미지를 연출했고 단지 내에 뿜오져 올라오는 분수의 물소리와 경관도 일품이다.


2010년 11월 입주예정인 오류지구 드림파크 금호어울림이 조성하는 북극성 놀이터는 북극에 살고 있는 북극곰과 북극성에서 볼 수 있는 각종 생태계의 모형을 본 따서 만든 테마공원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테마공원의 컨셉을 "온난화로 고통 받는 지구에 녹아 사라지는 빙산을 복원시켜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기원을 담고 있다 "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고객서비스는 '찾아가는 1년 보증 어울림 서비스'다.


'찾아가는 1년 보증 어울림 서비스'는 단지 조성 당시 공사 현장 직원들과 품질CS팀 직원들이 서비스단을 구성해 완공 1년인 단지를 찾고 고객서비스 하는 것을 말한다. 가장 최근 시행된 '찾아가는 1년 보증 어울림 서비스'는 화성 동탄 어울림으로 서비스단은 5일 동안 총 548가구 중 95%가 넘는 526가구의 입주민들을 일일이 찾아다니고 상담접수 및 하자보수를 실시했다. 단지 주변 청소는 물론이다.


올 들어 지금까지 입주 1년차인 화성 동탄 금호어울림, 인천 불로 금호어울림, 전주 인후동 위브어울림에서 '찾아가는 1년 보증 어울림 서비스'가 시행됐다. 입주이후에도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유지하겠다는 금호건설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또한 금호건설은 세대내 집 먼지 및 진드기 제거해 주는 홈 클린서비스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특색에 맞춰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절별 특화 서비스를 2~3년차 입주민에게 시행해왔다. 계절별 특화 서비스의 경우에는 봄철에 지하주차장 바닥 청소, 주방 ㆍ 욕실 살균 서비스, 여름에는 우기철을 대비하며 아파트 관로청소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을에는 어린이 놀이터 시설점검 및 모래 채우기를, 겨울철에는 동파예방을 위한 동파예방 점검보수 등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친환경 단지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김민진 기자 asiakm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