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명에게 현금 45억3200만원 환급
$pos="R";$title="";$txt="";$size="320,212,0";$no="200908200949476729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가 지난해 10월 '공짜경제(freeconomics)'를 기반으로 론칭한 페이프리 서비스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20일 웅진코웨이에 따르면 8월 현재 페이프리 신용카드 가입자는 모두 11만1150명, 신용카드를 포함해 페이프리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스 회원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0개월 동안 환급인원은 52만7900명, 환금액은 총 45억3200만원으로 이는 웅진코웨이 300만명 고객(계정수 450만)의 17%에 해당한다.
페이프리는 웅진코웨이가 고객의 렌탈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개발한 제휴 서비스로 여러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한 비용을 포인트로 적립, 다음 달 현금으로 돌려주는 있다.
주요 가맹점 포인트 적립율이 5~7%로 타 카드 대비 높은 편이어서 환급액도 크다는 것이 장점이다.
페이프리 제휴 서비스 중 대표적인 것은 신용카드.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페이프리 외환카드'에 이어 올 6월에는 '페이프리 현대카드'를 통해 각각 최고 월 3만원, 6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페이프리 서비스의 성공은 회사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웅진코웨이는 이달 초 2분기 렌탈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32.6%, 전분기대비 1.4% 증가했으며 분기 매출 역시 3439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페이프리 사용 고객들을 평균 2.05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전체 평균 1.49개 대비 37% 가량 높은 반면 해약율은 0.5%로 일반고객 평균 대비 2.5배 낮은 것으로 나타나 고객 리텐션 및 로열티 확보에도 크게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웅진코웨이는 제휴사를 외환카드와 현대카드,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교보AXA, LIG손해보험, 모두투어, 도미노피자 등으로 확대해 가는 것은 물론 페이프리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 상호 호환의 범위를 넓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준 웅진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실용적인 제휴 서비스에 대한 호응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혜택을 받는 고객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머지 않아 전 고객이 무료로 렌탈할 날이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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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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