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 "녹색산업 관심 많아요"

중소기업들의 녹색기술개발과 관련 산업 진출 의향이 매우 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내년 녹생중소기업 지정제도 도입에 앞서 중소기업청이 기업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다. 중소기업들은 특히 녹색기술이나 녹색사업 등 사업적 측면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청이 리서치&리서치와 함께 300개 중소기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지정제도 참여에 대해 '당장 참여하겠다'는 기업이 54.1%, '지원혜택을 보고 결정하겠다'는 기업 42.2%로 대다수가 참여의지를 나타냈다.

참여분야로는 녹색기술중소기업이 74.3%, 녹색경영중소기업이 25.7%로 조사돼 산업적 측면으로 진출하려는 기업이 훨씬 많았다.

녹색화 가능 부분은 녹색기술연구개발 38.5%, 친환경기술 활용 공정개선 29.4%, 신재생에너지 활용 공정개선 15.8% 순이었다. 지원혜택은 금융지원 41.6%, 판로지원 24.1%, 세제지원 15.2% 순으로 꼽았다.

녹색중소기업 지정제도는 정부가 3월 발표한 '녹색성장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전략 5대 실천과제' 중 하나이며, 중소기업청은 녹색환경규제 시대를 대비해 중소기업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