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품연구원, '신성장동력 박람회' 참가

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신성장동력 박람회 2009'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성장동력 박람회는 정부가 올해 1월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3대 분야 17개 신성장동력을 확정해 지식경제부, 미래기획위원회 등 14개 중앙 부처가 공동으로 신 성장 동력에 대한 전 국민 이해도모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계기로 마련키 위해 개최됐다.

식품연구원이 이번에 선보이는 기술은 맞춤형식품, 정싱건강 식품, 저탄소 녹색성장, 우주식품 등의 미래식품분야로 관람자가 미래 식품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찾을 수 있도록 4개 분야별로 미래 콘셉트를 세웠다.

미래기술은 기존 식품산업에 IT, BT, NT, CT 등의 융합기술을 접목시키고 저탄소 녹색성장과 함께하는 농식품 Green R&D 모습을 제시했으며 모니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구동 및 모형물 제작과 알기쉬운 판넬 제작 등 관람자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시각적 효과를 최대한 높였다.

국내유일의 국책식품연구기관인 식품연구원은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식품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견인할 수 있도록 첨단 식품과학기술을 통한 꿈과 비젼을 제시해 명실상부한 식품산업의 허브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