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삼성테크윈, 드레서랜드와 협력 체결..연일↑

미국 드레서랜드(Dresser-Rand)사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삼성테크윈이 6일째 상승세다.

22일 오전 10시24분 현재 삼성테크윈은 전날보다 3400원(4.68%) 오른 7만6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지난 20일 미국 종합에너지 생산장비 업체 드레서랜드와 가스압축기 및 발전기와 관련한 전략적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테크윈은 드레서랜드로부터 기술을 지원받아 국내 조선사들에 에너지 생산장비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국내 조선해양산업은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갖고 있지만 에너지원(원유, 가스)을 채굴, 저장, 이송하는 가스압축기 및 발전기 장비부문에는 취약하다. 삼성테크윈이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이 시장에 참여하게 됨에 따라 국내 조선사, 엔지니어링사 등은 납기단축, 기술지원, 원가절감 등의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굿모닝신한증권은 삼성테크윈에 대해 "국내 유일업체로 높은 수익성이 예상되며 연관 사업인 육상용 에너지생산 장비(석유화학 공장 및 열병합 발전소 등)로 사업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8만5000원으로 27% 올려 잡았다.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