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대투證, 코스피200 지수연계 ELS 판매

하나대투증권은 20일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부분 보장형 '하나대투 ELS 73회'를 22일까지 판매한다.

'하나대투 ELS 73회'는 만기 1년으로 기준지수(2009년 5월22일 종가)대비 만기시의 코스피200 지수에 따라 원금의 90%를 보존하면서 지수 상승에 따른 추가 수익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이 설계됐다.

이 상품의 수익 구조는 투자기간 중 및 만기 평가시 최초 기준지수 대비 40% 이상 상승한 적이 있었던 경우엔 원금에 5%의 수익이 만기에 확정된다. 그러나 만기시 코스피200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상승율이 0~40%인 경우엔 상승율 1.65배의 수익이 지급된다. 즉, 만기시 지수가 10% 상승했을 경우 16.5%의 수익이 지급된다.

그리고 만기시 주가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한 경우엔 하락률 만큼의 손실이 발생하지만 10%이상 하락하더라도 원금의 90%는 보장이 된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고 중도 환매시에는 환매대금의 5%가 중도환매 수수료로 부과된다. 상품 위험등급은 중위험 상품에 해당되는 3등급이다.

김선화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장은 "이 상품은 향후 1년 동안 주식시장이 큰 하락을 하더라도 부분적인 원금보장이 되는 안전장치와 함께 주식시장이 횡보하더라도 예금금리 이상의 수익달성이 가능하다"며 "향후 주가가 일정비율 이상의 상승을 하는 경우엔 추가적인 고수익 달성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