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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 청렴 온라인 해피콜 서비스 실시

부조리 발생 개연성이 있는 취약 분야 민원 처리에 대한 음성전송 시스템 운영

용산구(구청장 박장규)는 부조리 발생 개연성이 있는 취약분야 민원 처리에 대한 음성 전송 시스템인 '청렴 온라인 해피콜 서비스'(청렴 On-line Happy Service)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위생분야, 세무분야, 주택 건축, 계약 관리, 교통분야, 환경분야, 보조금, 인허가 등 8개 분야 62개 업무를 대상으로 민원인에게 만족도와 청렴도를 자동 음성으로 설문 조사한다.

청렴 온라인 해피콜 서비스는 민원인이 민원을 접수하면 부서에서 업무를 처리한 후 처리 결과를 문자로 발송해준 후, 민원 만족도 설문을 전화로 실시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설문 항목으로는 친절성, 처리과정 수월성, 업무의 공정성, 청렴성 등으로 총 2분 정도 소요된다.

질문을 듣고 민원인이 해당 번호를 누르는 방식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게 된다.

용산구는 청렴성 확립을 위한 일환으로 ‘청렴 온라인 해피콜 서비스’외에도 ‘공무원 비위사건에 대한 처벌규정 강화’, ‘물품구매 계약 등 부패 개연성 업무 청렴도 평가 실시’,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을 위한 자기진단 시스템’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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