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3노드, 마그네슘 광산 보유업체도 자전거 수혜?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책에 자전거 생산업체와 자전거도로 관련업체들의 주가가 급등한 가운데 마그네슘 광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3노드디지탈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오후 12시43분 현재 3노드디지탈은 전일 대비 60원(2.54%) 오른 2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3노드디지탈의 급등세는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첨단소재 자전거의 핵심 원료가 마그네슘으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
정부의 자전거 산업 지원안이 발표된 이후 장 시작 전부터 자전거 관련주들이 주목받으며 상한가로 직행한 가운데 시장에는 3노드디지탈이 마그네슘 광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혜가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3노드디지탈은 지난해 3월경 허난 성에 위치한 가채매장량 2188만t 규모의 마그네슘광산의 지분 62%를 120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증시 전문가는 이와관련 투자유의를 당부했다.
모 외국예 증권사 애널리스트는 "자전거 시장이 정부 지원으로 커진다 하더라도 마그네슘 광산을 보유하고 있는 3노드디지탈까지 수혜가 돌아갈지는 의문"이라며 "그날 그날 테마를 따라 매수하는 일부 개인투자자들의 매매 패턴은 큰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