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자료는 기사식광고 입니다. 아시아경제 편집방향과 다릅니다.
■ 4월 10일 [잡학박사] 투자전략
불과 얼마전만 하더라도, 글로벌 경기침체와 거듭된 주식시장의 폭락으로 인하여 많은 투자가 여러분들의 고충이 심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pos="L";$title="";$txt="";$size="192,240,0";$no="200904100858057615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그러나 최근 주식시장을 뒤돌아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 지수는 이미 바닥권대비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음을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한 두달 동안 테마주 랠리를 비롯한 지수 상승률이 무려 30%에 다다른 것을 감안한다면, 4월 한달은 무리하게 수익을 극대화 한다는 전략보다는 앞으로 새로이 시장을 이끌어줄 단순테마랠리가 아닌 진정한 주도종목들 쪽으로의 교체전략이 필요하다 말씀 드리고 싶다.
필자가 이전에도 지속적으로 언급 드렸다시피, 이미 현 시장은 엄연한 대세 상승장의 초입단계로 조정이 나타나더라도 결코 큰 조정이 아닌, 견조한 조정내지, 짧은 조정으로 마무리 될 것이다.
최근 장세에서 머뭇거리다 대처를 하지 못한 보수적관점 투자가 분들께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기다리는 조정은 없을 것이며, 이제는 대세 상승의 초입에서 본 단계로 진행할 일만 남아 있는 상황이기에, 현시점 시장을 이끌어줄 새로운 주도종목으로 과감한 배팅을 주문하고 싶다.
더불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테마주랠리 장세속 LED관련 대장인 서울반도체, 원자력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비에이치아이, 최근 재차 강한 급등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줄기세포 바이오주인 알앤엘바이오, 디오스텍 등의 흐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각종 테마주들의 지속적인 시세분출 순환매가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현 시장은 그 어느 때 보다 도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풍부한 대기 자금들의 주식시장으로 유입이 이미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이제 곧 본격적으로 강력한 유동성 장세랠리를 가져올 것이다.
그리고 작금의 상황 속 아마도 다수투자가 여러분들은 이미 바닥권에서 상당부분 올라온 기존 테마주들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매매나, 기회를 엿보고 있을 것이다.
$pos="C";$title="";$txt="";$size="520,272,0";$no="2009041008580576150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그러나, 제 아무리 전망이 좋다한들, 300-400% 심지어는 500-600% 상승을 보인 종목을 현 구간에 매수하여 과연 얼마나 수익을 챙길 수 있겠습니까? 큰 조정에 대한 위험을 무릅쓰고 20-30% 수익을 챙기고자 현 구간대에 이런 종목에 대한 매수를 단행했다간, 순식간에 반토박은 불 보듯 뻔할 일입니다.
앞서 설명 드린바, 주식시장에서 대다수의 개인투자가들이 손실을 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부실주 매매 뿐만이 아닌, 바로 이렇게 시장에서 모든 재료가 노출된 상황 속에 이미 큰 급등을 보인 종목들에 대한 고가권 추격매수 때문이다. 다시 말하자면 시장에서 이미 모두에게 널리 알려질 대로 알려진 종목에 대한 고점매수는 대단히 위험한 발상이다.
그렇다면 주위에서 소위 말하는 대박이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과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즘에서 필자는 우리 개인투자자분들께 명확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바로 현시점 아직까지 시장에 노출되지 않은 신선한 재료와, 장기간의 매집과 주가를 강력하게 이끌어 줄 수 있는 주포세력이 존재하는 종목을 급등이전에 매수해야만 위에서 설명 드린 종목들과 같은 수익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
여하튼 지난 추천주로 큰 수익을 안겨 드린지 불과 십여일 만에 기존 추천종목이 너무 빨리 폭등해 버린 관계로 어쩔 수 없이 5월달 추천을 준비하고 있었던 극비재료 미 노출 종목을 특별히 서둘러 금일 공개하고자 하오니, 금번 종목 역시 또다시 고민하다 놓쳐 크게 후회 하는 일이 없기를 당부 한다.
바로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이번 추천주는 어쩌면 2009년 한국증시의 역사를 새로 쓸 정도로 대단히 막강할 것임을 예상한다.
(1) 무늬만 테마가 아닌 진정한 테마주가 무엇인지 바로 이 종목을 확인하는 순간 흥분과, 전율을 금하지 못할 것이다
(2) 단기적인 흐름도 매우 좋지만, 특히 3-6개월 가량의 투자여력이 되는 분들이라면 전 종목 통틀어 금번 추천주만큼 완벽한 종목은 없을 것이다.
(3) 각종 뉴스와 언론에 노출되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종목은 이미 오를대로 올라와 있습니다. 금번 종목 역시 이제 바닥권에서 부각되는 종목으로, 곧 언론이나 대중에 노출시 순식간에 정적주가를 향해 돌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5배~10배 큰 시세를 내는 종목들은 바닥권 매집이 확실히 이루어진 이후 점진적 상승을 보이다, 매스컴 보도와 함께 본격적인 상승랠리를 보입니다. 이후 폭발적인 상승흐름이 전개된 후, 이미 바닥권대비 3-4배 이상 올라온 이후에나 개인투자가들은 주시하고 뒤늦게 뛰어 든다.
진정한 대박수익을 실현하려면, 정확히 바닥에 매수해야 합니다. 중간에 뛰어들면 주가의 흔들림을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절대 큰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또 한번 필자의 핵심 주도주에 주목 하시길 바란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팍스넷 전문가클럽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954번 [잡학박사]
※ 레드블루 (525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 코리아 (651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정보이용료 2,000원/30초당)
■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팍스넷 정액제 안내
■ 팍스넷 '전문가클럽'은 전문가 윤리강령 서약, 녹음시간 제한 및 녹음가이드 준수, 추천종목에 대한 질문게시판 운영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팍스넷 회원 530만명 이슈 종목 토론실]
알앤엘바이오/엔씨소프트/유진투자증권/우리금융/STX팬오션/쌍용차/LIG손해보험/하이닉스/한국기술산업/디오스텍/헤파호프/제이콤/대우차판매/미리넷/이앤텍/삼성이미징/대진디엠피/휴람알앤씨/비에이치아이/쎄트렉아이/모건코리아/코오롱아이넷/NI스틸/팬텀엔터그룹/액티투오/쏠라엔텍/범우이엔지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팍스넷 (www.pax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