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벽의 인생이모작,엄길청의 부자 경영학 등
용산구(구청장 박장규)에서는 오는 8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명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교양강좌 '지식여행'을 개최한다.
이번 교양강좌는 점차 증대되는 지역주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설된 것으로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지식 정보와 비전을 제공, 자기개발 및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교양강좌 지식여행은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용산구 문화체육센터(문배동) 4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교양강좌 주요 일정은 3월 26일에 실시하는 ‘이상벽의 인생이모작-방송인 이상벽’을 시작으로, 4월 23일에는 ‘의사들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의학칼럼니스트 홍혜걸’, 5월 28일에는 ‘행복을 밀고가는 가족의 사랑-서울대 명예교수 박동규’, 6월 25일에는 ‘부자의 자기경영학-경제평론가 엄길청’, 7월 23일에는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방송인 김병조’, 8월 27일에는 ‘행복한 가정을 위한 찰떡대화법-방송인 오한숙희’ 순으로 진행된다.
용산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신청은 교육지원과 및 동주민센터에서 선착순으로 300명을 접수받고 있으며, 현재 ‘이상벽의 인생이모작’은 접수 진행 중이다.
주양현 교육지원과장은 "변화하는 구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지식여행에 관심있는 구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교육지원과(☎710-3915~9)로 문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