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민원 경험인 대상 주민 만족도 조사, 불만 고객 애프터 서비스 콜제 실시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위생, 교통, 인허가 등 8개 분야 민원 경험인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시 표출된 불만과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불만고객 애프터 서비스 콜제’를 실시한다.
$pos="L";$title="";$txt="문병권 중랑구청장 ";$size="150,225,0";$no="200902090905018247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것을 비롯 업무처리의 투명성 확보와 민원인의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이의제기를 쉽게 하고 업무처리에 대한 담당자의 책임성을 확립함으로써 청렴한 중랑구를 만들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구는 업무처리 절차 및 공정성, 이의제기 수월성 부분과 직원 권위·윤리의식 및 업무처리 노력도, 업무 외적인 생활불편 사항 등에 대해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1차로 주민만족도를 조사한다.
이어 6월부터 7월까지 2차 주민 만족도를 조사한 후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불만·애로사항을 해당 부서별로 통보해 해당부서는 주민불만에 대한 처리결과를 5일 이내 감사담당관에 보고하게 된다.
이와함께, 제도개선 사항은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이의제기 및 절차의 어려움에 대한 불만에 대해서는 행정절차 사항 등 안내문을 발송하고 불친절 등 불쾌감을 표시한 민원에게는 해당 고객에 직접 사과 및 재발방지 사과문을 발송, 업무처리 시 불편 사항에 관한 사항은 이를 개선토록 하고 추진사항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 하는 등 부서별로 표준 추진요령을 마련해 실시하기로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