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민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가 프로야구와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1000만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에버랜드가 최근 출시한 프로야구 한정판 굿즈 '최강레시' 시즌2 판매량이 한 달 만에 6만개를 돌파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한 수준으로, 올해 에버랜드는 콜라보 굿즈 종류를 110여종으로 4배 가량 늘리고 참여 구단도 9개로 확대했다. 에버랜드 내에 마련된 'KBO 최강레시 스토어'에서 직원들이 다양한 굿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물산
에버랜드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프로야구 한정판 굿즈 '최강레시' 시즌2 판매량이 한 달 만에 6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최강레시 시즌1 때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에버랜드는 귀여운 레서판다 캐릭터인 레시앤프렌즈 IP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콜라보한 최강레시 굿즈를 다채롭게 마련해 지난해부터 팬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시즌1 때에는 출시되자마자 온라인에서 당일 완판되는 등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에 올해 시즌2에서는 콜라보 굿즈 종류를 인형, 배지, 키링 등 110여종으로 4배가량 늘리고 참여 구단도 9개로 확대했다.
최강레시 굿즈는 지난 11일 에버랜드에 오픈한 KBO 최강레시 스토어나 온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버랜드는 최근 프로야구 흥행을 주도하는 20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야구팬들에게 최강레시 굿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과의 스페셜 콜라보, 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등 젊은 세대의 팬심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최강레시 굿즈에 잘 녹아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삼성 라이온즈 어린이 회원 입단을 시작으로, 포시즌스가든 프로야구 경기 생중계, KBO 올스타전 펜페스트 참여 등 프로야구와의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야구팬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 점도 최강레시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여름 휴가철 피크 시즌인 다음 달 2일 저녁에는 에버랜드 실내 상영관에서 LG 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한다. 캐리비안 베이 방문 당일 오후부터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파크 이벤트가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되고 있어 캐비 이용 고객도 시원하게 물놀이 후 에버랜드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CGV와의 협업을 통해 다음 달 2일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최강레시 키링, 영화 초대권, KBOxCGV 굿즈 등을 선물하는 즉석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일 오후 6시에는 CGV 왕십리에서 '최강레시와 함께하는 시원한 야구 중계' 특별 상영을 통해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날 모든 관람객에게는 최강레시 키링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