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KBO 콜라보 '최강레시' 한정판 굿즈 인기

시즌2 판매량, 한 달만에 6만개 돌파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
응원 구단별 굿즈 등, 20대 여성 인기몰이
내달 2일 실내 상영관서 프로야구 생중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가 프로야구와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1000만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에버랜드가 최근 출시한 프로야구 한정판 굿즈 '최강레시' 시즌2 판매량이 한 달 만에 6만개를 돌파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한 수준으로, 올해 에버랜드는 콜라보 굿즈 종류를 110여종으로 4배 가량 늘리고 참여 구단도 9개로 확대했다. 에버랜드 내에 마련된 'KBO 최강레시 스토어'에서 직원들이 다양한 굿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물산

에버랜드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프로야구 한정판 굿즈 '최강레시' 시즌2 판매량이 한 달 만에 6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최강레시 시즌1 때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에버랜드는 귀여운 레서판다 캐릭터인 레시앤프렌즈 IP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콜라보한 최강레시 굿즈를 다채롭게 마련해 지난해부터 팬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시즌1 때에는 출시되자마자 온라인에서 당일 완판되는 등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에 올해 시즌2에서는 콜라보 굿즈 종류를 인형, 배지, 키링 등 110여종으로 4배가량 늘리고 참여 구단도 9개로 확대했다.

최강레시 굿즈는 지난 11일 에버랜드에 오픈한 KBO 최강레시 스토어나 온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버랜드는 최근 프로야구 흥행을 주도하는 20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야구팬들에게 최강레시 굿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과의 스페셜 콜라보, 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등 젊은 세대의 팬심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최강레시 굿즈에 잘 녹아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삼성 라이온즈 어린이 회원 입단을 시작으로, 포시즌스가든 프로야구 경기 생중계, KBO 올스타전 펜페스트 참여 등 프로야구와의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야구팬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 점도 최강레시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여름 휴가철 피크 시즌인 다음 달 2일 저녁에는 에버랜드 실내 상영관에서 LG 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한다. 캐리비안 베이 방문 당일 오후부터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파크 이벤트가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되고 있어 캐비 이용 고객도 시원하게 물놀이 후 에버랜드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CGV와의 협업을 통해 다음 달 2일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최강레시 키링, 영화 초대권, KBOxCGV 굿즈 등을 선물하는 즉석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일 오후 6시에는 CGV 왕십리에서 '최강레시와 함께하는 시원한 야구 중계' 특별 상영을 통해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날 모든 관람객에게는 최강레시 키링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산업IT부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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