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조직위, '수익사업 공모' 수상작 6건 선정

"수익 창출 위한 실용적·창의적 제안 발굴"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타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6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섬박람회 홍보와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수익사업에 접목이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수세계섬박람회 공식 포스터.

심사 결과 '여수 하늘길에서 만나는 나만의 영화(드론스냅)'이 우수상을 차지했고, 섬 특산물 구독 서비스 '섬미락' 등 5건이 장려상으로 선정돼 여수시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섬박람회 기간 중 실현 가능한 수익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실용적·창의적인 제안들이 접수됐고, 그 중 실현 가능성까지 고려된 제안들이 선정돼 박람회 운영에 도움이 될 사업 아이템을 확보했다"며 "수상작은 실제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화하고, 향후 수익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내년 9월 5일~11월 4일 돌산 진모지구와 여수세계섬박람회장, 개도, 금오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