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과즙세연에 권은비까지…더 강력하게 돌아온 '의정부고 졸업사진'

의정부고 SNS에 졸업사진 공개
매년 기발한 사진으로 화제
SK텔레콤 해킹 사태 등 사회 풍자도

경기 의정부고 학생들의 졸업사진이 공개됐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매년 화제 인물과 이슈가 담겨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학생들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과즙세연, 가수 권은비, 삼양식품 불닭복음면, SK텔레콤 해킹 사태 등을 패러디했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의정부고 학생들.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의정부고는 21일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에서 '2025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학생들의 졸업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사진 중 가장 주목을 받는 건 방시혁 의장과 BJ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사진이다. 이들은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목격담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학생들은 당시 한 유튜버 영상에 우연히 찍힌 이들의 모습을 재연했다.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워터밤 여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권은비로 재현한 학생도 있다. 권은비가 최근 워터밤 행사장에서 입었던 청반바지와 하얀색 비키니, 붉은색 체크 셔츠를 그대로 따라 했다.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주가 100만원을 넘어서며 황제주로 등극한 불닭볶음면의 마스코트 캐릭터 '호치'로 분장한 학생도 있다. 학생은 흰색 바디슈트를 입고 노란색 하의를 착용해 호치의 모습을 표현했다.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사회 이슈를 풍자한 학생도 있다. 한 학생은 한 손에 SK텔레콤을 들고 얼굴 부분을 유심칩으로 분장했다. SK텔레콤 해킹 사고로 이른바 '유심 대란' 벌어지는 등 사회적 혼란이 발생한 것을 풍자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백범김구 선생로 분장한 의정부고 학생.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의정부고 인스타그램

백범 김구 선생으로 분장해 백범일지를 들고 찍은 사진은 학생도 있다. 이와 함께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가 복장을 한 학생들도 눈에 띄었다.

누리꾼들은 올해도 유쾌한 졸업사진이라며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졸업사진 보니 전교생이 다 참여하는 거 같은데 최소한 왕따는 없을 것 같다며 "매년 보는데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이슈&트렌드팀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