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범보수 1위'에 한덕수 테마주 급등…아이스크림에듀 상한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범보수 대선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17일 국내 증시에서 이른바 '한덕수 테마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4분 현재 아이스크림에듀의 주가는 전장 대비 29.92% 오른 주당 46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대표적인 한덕수 테마주로 이달 들어 폭등한 시공테크의 자회사다.

정치권에서 한 대행의 대선 출마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거론되는 가운데, 이날 조원씨앤아이 여론조사에서 한 대행이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등을 제치고 '범보수 대선후보 적합도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더해지며 이날 테마주 강세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시공테크 역시 현재 전장 대비 22.55% 상승한 9890원을 기록 중이다. 시공테크는 최대주주인 박기석 회장이 2008년 국무총리였던 한 대행과 함께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 민간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알려지며 한덕수 테마주로 분류됐다. 이달 들어서만 120% 이상 주가가 폭등하며 현재 매매 거래 정지 예고 조치를 받은 상태다.

또 다른 한덕수 테마주인 대한제강우 역시 29.87%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대성하이텍은 29.95%, 대성창투는 9.84% 뛰었다. 대성그룹 계열사들은 김영훈 그룹 회장이 한 대행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증권자본시장부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