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글로벌 인재 공개 채용…신입·경력·외국인 누구나 지원 가능

상반기 글로벌 펀딩 서비스 런칭 앞두고 인재 채용 본격화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는 2025년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발휘할 인재를 영입해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채용은 하나의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비즈니스, 스태프, 테크 분야에서 폭넓게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디즈는 지원자의 역량과 성향을 검토해 최적의 포지션을 제안하며, 지원자들이 적합한 직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테크 부문은 전문연구요원 복무 가능자도 지원할 수 있다. 전문연구요원 제도는 이공계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사람이 3년간 병무청이 지정한 업체에서 근무하며 병역 의무를 대신하는 제도로, 와디즈는 2025년 병역지정업체에 선정됐다.

이밖에 사업 및 스태프 분야는 외국어 능력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한국어 소통 가능한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은 20일까지 와디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직무 및 조직문화 인터뷰 전형을 거쳐 3월 초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와디즈는 지난 10년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며,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돕는 생태계를 마련해 왔다. 2025년을 시작하며 와디즈는 ‘커넥트 더 월드’ 비전을 발표하고, 글로벌 대표 펀딩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돕는다’는 본질을 잃지 않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는 함께 일하는 동료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한다”며 “와디즈의 가치에 공감하며 함께 세계로 나아갈 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