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협회 '말레이시아와 무역교류 더 활성화되길'

말레이 대외무역개발공사와 MOU 체결
기업 간 협력과 비즈니스 확대 적극 지원

한국수입협회는 지난 2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말레이시아 대외무역개발공사와 양국 경제협력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수입협회와 말레이시아 대외무역개발공사의 양국 경제협력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수입협회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천연가스, 반도체, 석유제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 간 협력과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MOU 체결식은 안와르 빈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의 방한을 계기로 열렸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권기창 한국수입협회 상근부회장, 뜽쿠 자프룰 아지즈 말레이시아 투자통상산업부 장관, 모흐드 무스타파 압둘 아지즈 말레이시아 대외무역개발공사 사장 등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흐드 무스타파 압둘 아지즈 사장은 “이번 협약이 한국과 말레이시아 기업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보다 긴밀한 경제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기창 상근부회장은 “말레이시아는 한국의 아세안 교역 및 투자 3위 국가로 이번 협약이 양국 경제 협력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한-말레이시아 자유무역협정(FTA)이 조속히 타결되고 양 기관이 협력해 무역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