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하트 날리더니…과즙세연 만난 육즙수지, 예고편 영상 돌연 삭제

이수지 유튜브 채널서 만남 선공개
서로에 하트 날리고 연 매출 30억 밝히기도

코미디언 이수지의 유튜브 채널에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이 게스트로 출연한다는 예고편 영상이 올라왔다가 돌연 삭제됐다.

지난 25일 이수지 유튜브 채널 '취하면 사칭범'에 업로드된 가수 권은비 편의 영상 끝부분에는 다음 편에 BJ 과즙세연이 이 콘텐츠에 출연한다는 예고편이 담겼다. 앞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6에서 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육즙수지'를 연기한 이수지는 과즙세연에게 "지금 이렇게 보니까 거울 보는 것 같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코미디언 이수지와 BJ 과즙세연이 삭제된 예고편에서 서로에게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채널 '취하면 사칭법' 캡처]

이수지와 과즙세연은 서로에게 하트를 날리고 함께 춤을 추기도 했다. 이수지가 연 매출을 묻자 과즙세연은 30억가량 된다고 밝혔다.

과즙세연은 지난달 해외 유튜브에 올라온 길거리 촬영 영상에서 자신의 친언니로 알려진 인물과 함께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미국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스 거리를 함께 걷는 모습이 포착돼 큰 화제가 됐다. 이후 이들의 관계를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졌으나 하이브 측은 "방 의장이 이들 자매를 우연히 만나 관광지와 식당을 안내해 준 것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수지와 김규원이 과즙세연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을 패러디한 모습[이미지출처=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캡처]

이후 이수지는 지난달 31일 'SNL코리아'에 LA 포착 당시 과즙세연이 입은 것과 비슷한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이수지는 오프숄더 상의, 미니스커트, 흰색 샌들을 착용했고, 함께 출연한 김규원은 방시혁 의장을 연상케 하는 선글라스, 남색 상의와 베이지색 하의, 검은색 가방 차림으로 나왔다. 이 방송 자막에서는 이수지를 '이름:육즙수지. 직업:인플루언서'라고 소개했으며, 김규원은 방 의장이 과즙세연 언니의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도 패러디했다.

예고편 삭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아

이후 '육즙수지' 영상은 큰 인기를 끌었다. 과즙세연은 지난 1일 자신의 방송을 통해 육즙수지의 패러디 영상을 보면서 "시X, 아니 뭐야 저게? 사진 찍어주는 오빠는 뭐야. XX 웃기네"라며 폭소했다. 이 인연으로 과즙세연과 이수지는 실제 만남까지 가지게 됐다. 하지만 이들의 만남 예고편이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수위 높은 노출 등으로 수익을 얻는 BJ와 굳이 웹콘텐츠까지 촬영했어야 했냐는 것이다. '취하면 사칭범' 측은 예고편을 삭제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2000년생인 과즙세연은 아프리카TV 등에서 활동하는 BJ로 구독자 33만명을 둔 유튜버이기도 하다. 그는 최근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이슈&트렌드팀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