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기업이 필요한 인재 육성하겠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2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특강에 참석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12일 안산 더헤븐리조트에서 열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초청 특강에 참석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히 "세계시장과 경쟁하며 현장에서 노력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공공부문이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교육도 시대가 바뀌고 요구하는 방향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외부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학교 안에 머물렀던 공교육을 확장해 학교 밖으로 교육을 혁신할 수 있도록 경기교육은 힘쓰고 있다"며 "직업계고가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학생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재구조화하겠다"고 역설했다.

나아가 "제대로 된 인재를 기르고자 하는 기업이 있으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보자"며 "경기교육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일에 대한 태도를 바르게 갖춘 인재를 기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