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윤기자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9일 신형 멀티태스킹(복합가공기) 머신 'DNX 시리즈'를 미국과 유럽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회에서 동시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DNX 시리즈는 복잡한 모양의 선삭(turning)과 밀링(milling)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장비로, 생산성을 높이고 공정 단순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이륜차 부품을 제작하는 네덜란드의 한 DN솔루션즈 고객사는 멀티태스킹 머신을 도입해 터닝 센터와 밀링 머신만 보유하고 있던 시기에 비해 연간 생산량을 12배 늘리는 성과를 만들기도 했다.
DNX 2100S [사진제공=DN솔루션즈]
DN솔루션즈가 이번에 공개한 DNX 시리즈(DNX 2100SB, DNX 2100S)는 '멀티태스킹 머신의 대중화'를 선언한 제품이다.
DNX 시리즈는 고가의 멀티태스킹 머신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규모 금속 가공 회사들도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됐으며, DN그룹 상징 색상인 'DN블루'를 활용해 미래지향적 가치를 강조했다.
DN솔루션즈는 미국 시카고의 IMTS 2024와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AMB 2024 전시회에서 DNX 2100SB, 5축기 DVF 500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DN솔루션즈 김원종 대표는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해 5만대 이상 판매한 DNM 시리즈처럼 새 멀티태스킹 머신 DNX 시리즈도 고객 성공을 강력하게 지원할 것"이라며 "DNX가 하이엔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