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기자
한글과컴퓨터는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컴 기술 블로그인 '한컴테크'는 구성원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데 일조하고자 개설했다.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 공개했다.
앞으로 한컴테크는 한컴의 기술 가치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한다. 나아가 내외부 개발자끼리 소통하는 장이자 한컴 기술 조직의 외부 인지도를 향상하는 연결고리가 돼 역량 있는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 활용한다. 블로그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정하고 콘텐츠를 제작한다. 한컴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포상은 물론 콘텐츠 기획력이나 글쓰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한다.
한컴의 기술력과 더불어 기술을 활용하며 생기는 문제 해결 방안을 꾸준히 올릴 예정이다. 최신 기술 동향을 리서치한 결과도 공유한다. 아울러 한컴 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개발 조직의 소식과 문화를 소개한다.
정지환 한컴 최고개발책임자(CTO)는 "인공지능(AI) 기업으로 나아가는 한컴의 진정성 있는 도전과 혁신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개발 부서와 임직원을 넘어 회사와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 및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