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CJ제일제당, 2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 예상'

하나증권은 3일 CJ제일제당에 대해 사업 지배력 확대를 고려했을 때 여전히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7조 3539억원, 3649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 5.9%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물류를 제외한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4조 3499억원, 2449억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7%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규모"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내 가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고메 소바바치킨을 비롯해 신제품을 중심으로 판매가 견조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바이오 사업부는 1분기와 비슷한 실적을 예상한다"며 "라이신을 포함한 주요 아미노산 스팟 가격이 하방을 다지면서 점진적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심 연구원은 "최근 유럽 성장 속도가 유의미하다"며 "지난해 유럽 매출은 약 4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파리 올림픽’을 계기로 프랑스에서도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예상 대비 빠른 베트남 돈가 회복을 고려하면 하반기로 갈수록 유의미한 이익 기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