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현재 책임지고 미래 선도 ESG경영 내재화”

핵심이슈·대응전략·이사회 인터뷰 등 구성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추진 현황과 주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

새로 선보인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ESG 경영의 필요성과 실천 의지 등을 주제로 LIG넥스원 이사회의 인터뷰를 담아내 보고서의 진정성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LIG넥스원은 이 보고서의 첫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 내재화를 실현하면서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ESG 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으로 LIG넥스원이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기반으로 방위산업에 특화된 정책 및 과제를 수립·추진해온 LIG넥스원은 지난 6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방산업계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