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원료 담은 간편호감식…대상 '피키타카'

색다른 방식으로 손쉽게 건강 챙기는 간식브랜드
기능성 원료 담은 신제품 초콜릿 5종 출시

대상은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기능성 표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건강 간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상 피키타카 초콜릿 5종[사진제공=대상]

피키타카는 까다로움을 뜻하는 영어 단어(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를 합친 말이다.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20년 12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도입하면서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할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다.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의 '간편 호감식'을 표방해 제품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키타카 초콜릿 5종은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과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 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