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바이오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이달 18일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포스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가 한국바이오협회, 서울대병원, 대학교 등 전문기관과 손잡고 현장 맞춤형 바이오 인재를 양성을 위한 교육생을 이달 18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유전체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바이오 공정개발 ▲바이오 인허가 과정 ▲바이오 제품 분석기술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 및 실습 등 총 8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 청년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도 소재 바이오 분야기업 재직자 및 대표자 등이다.

교육생들은 오는 7월부터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부터 강의와 실습 교육은 물론 기업 및 관련기관 취업 연계 지원도 받는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교육 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성적 우수자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경과원 관계자는 "첨단바이오 등 미래기술 수요에 맞춘 전문인력양성으로 기업과 교육생 모두가 만족하고 산업체, 학교,연구기관, 병원 등과의 협력으로 현장 기술변화에 부합하는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