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후원 광주학생 미술대회 성료

31일부터 6월 9일까지 광주신세계갤러리 전시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가 지역 내 미술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후원한 ‘2024 광주학생 미술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신세계가 후원하고 광주시립미술관과 (사)광주미술관회가 공동주최한 2024 광주학생 미술대전 시상식이 지난 25일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김준기 광주시립미술관장, 김영희 광주미술관회 이사장 및 대회 참가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 미술 꿈나무들에게 더 큰 꿈을 키워주고자 마련된 광주학생 미술대회는 광주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337명이 접수해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1차 접수를 온라인으로 받았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은 실물을 직접 접수 받은 후 전문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이를 통해 초등부 저학년 15점, 초등부 고학년 15점, 중등부 15점, 고등부 15점으로 총 60점을 선정했다.

수상작들은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오는 29일까지 전시된 후 자리를 옮겨 광주신세계갤러리에서 공개된다. 광주신세계갤러리 전시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광주신세계가 후원한 2024 광주학생 미술대전에 큰 관심을 보내주신 광주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광주학생 미술대전이 미술 인재들의 꿈을 키우는 유익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광주신세계는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