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반도체 공정·장비 인력 양성…6월24일부터 교육

반도체 공정 장비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올해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28명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640명 이상의 반도체 기술 인력을 배출했다. 이들 중 90% 이상(577명)이 관련 중견 및 중소기업에 취업했다.

교육은 오는 6월24일부터 8월1일까지 6주간 총 200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나노기술 개론 ▲반도체 소재 및 공정 기술 ▲장비 조작 및 유지보수 ▲품질 관리 및 실험 등 나노기술과 반도체 공정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론 교육과 실제 반도체 제조 공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교육 기간 필요한 실비도 지원된다. 성적우수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한국나노기술원장상이 수여되고, 모든 수료생에게는 반도체 제조업체, 외주 반도체 조립·테스트(OSAT) 기업 등에 취업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민으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도내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다. 타지역 소재 전문대학 출신도 지원 가능하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