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당 1벌씩 사갔다' 작년 100만장 팔린 '국민 파자마'는…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2023 고객소비패턴 분석 리포트 발간

자주(JAJU) 파자마 100만여장
니치향수 21만병 판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인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지난해 판매된 니치향수는 21만병이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발간한 '2023 연간 리포트'에 따르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된 향수 총량은 총 1만6000ℓ(향수 75㎖ 기준)에 달한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20~30대 인구인 1270만명이 인당 13번씩 뿌릴 수 있는 분량이다. 니치향수란 대중적인 향수가 아닌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급 향수를 말한다.

자주 파자마.

니치 향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은 딥티크의 ‘오 드 퍼퓸 플레르 드 뽀’ 였다. 이어 바이레도의 ‘라 튤립 오 드 퍼퓸’,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아 오 드 코롱’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딥티크, 바이레도 등은 고객들이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자주(JAJU)의 파자마는 지난해 30초당 1벌씩 팔리며 국민 파자마로 등극했다. 자주는 지난 한 해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총 100만여장의 파자마를 판매했다. 여성용 플리스 파자마를 비롯해 베러(better) 코튼 스트레치 파자마, 남성용 플란넬 체크 파자마, 키즈 보드라운 피치스킨 체크 파자마 세트 등 베스트셀러 60여종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객들이 지난해 쇼핑을 가장 많이 즐긴 시간대는 월요일 저녁 8~9시로 나타났다. 이 시간 모바일을 통해 방문한 고객 비중은 90%에 육박했으며, 여성과 남성 고객의 구매 비중은 70대 30으로 집계됐다. 여성은 의류, 향수외에 가방과 신발 쇼핑을 많이 했고, 남성은 골프웨어와 남성 액세서리를 주로 구매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2023 연간 리포트 발행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쇼핑 소원 댓글을 다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만 e포인트를 지급한다. 발급된 e포인트는 추후 향후 결제 금액의 50%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에스아이빌리지에 가입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딥디크(앞 세번째) 등 니치향수.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패션·뷰티 플랫폼을 넘어 가전, 가구, 레저, 반려동물, 미술용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엄선된 브랜드를 선보이며 지난해 20%대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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