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김귀열기자
경북 청송군 청송읍 청송시장에서 지난 27일 저녁,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한 “성과공유회 및 주민화합 송년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도 진행한 17개 과업에 대한 사진전시와 공연, 자원봉사단체의 다과 제공을 포함한 청송읍 지역주민 노래자랑 등 풍성한 구성으로 진행됐다.
지역주민 약 500여명이 참여한 이 날 행사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주민들의 끈끈한 화합을 보여주며 어느 행사보다 활기차게 진행됐으며, 추진위원회·지역주민들은 그간 서로 노력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여유를 함께 만끽했다.
또 행사장 한편에 준비된 주민들의 체험·봉사활동에 대한 사진 전시는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과 한 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추후 이어질 지역 활성화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등 사업 홍보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추진위원회 김양태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봉사자분들과 단체 그리고 주민 여러분들의 끈끈한 정이 있어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면서 “오늘 함께해준 모든 분과 청송군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우리 추진위원회도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농촌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단합된 모습으로 더욱 내실 있는 사업으로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