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7일 강영철 한국개발연구원 초빙교수 강연 개최

전남 장성군은 오는 7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강영철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초빙교수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강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신문사 기자 재임 중 피츠버그 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강영철 한국개발연구원 초빙교수.[사진제공=장성군]

매일경제에서 ‘세계지식포럼’,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를 조직했으며 경제부장, 논설위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을 맡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함께 못사는 나라로 가고 있다(공저)’, ‘정부사용매뉴얼(공저)’ 등이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규제가 한국경제의 성장을 발목잡고 있는 현실을 진단하고, 공직자들이 어떠한 자세로 규제개혁에 임해야 하는지 강의할 계획이다.

강연 전에 켄 로치 감독의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2016)’를 시청하고 오면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교육 프로그램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마다 열리고 있다.

사전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참여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