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 유기동물 단체에 기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임직원의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의 사진으로 디자인한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 수익의 일부를 유기 동물 단체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총 1000만원으로 기부처는 ‘애신동산’, ‘동물권행동 카라’ 두 곳이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동물권 보호 등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서 자체 부설기관도 운영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애신동산은 유기 동물을 위한 사설 유기견 보호시설로 약 300마리의 유기견, 유기묘를 보호하고 있다.

CU는 많은 임직원이 나눔 활동에 참여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임직원들이 함께 기획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 7월, 경쟁률 16대 1의 사내 콘테스트를 통해 총 20마리의 임직원 반려동물을 선정하고 이들의 사진을 상품 패키지로 활용했다. 해당 상품에는 턱받이 등 강아지와 고양이 관련 굿즈를 빼빼로와 함께 동봉했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펫팸족들의 인기를 끌며 총 2만 개가 판매됐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임직원 한 분 한 분의 뜻을 모아 유기 동물 보호와 입양을 돕기 위해 이번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상품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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