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만 유튜버, 日 여행 중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 발언 뭇매

'가요이 키우기', 기타큐슈 여행
논란 지속되자 댓글 통해 사과

구독자 67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가요이 키우기' 커플이 일본 여행 중 막말을 해 논란이다. 일본 여행 중 편의점에서 생수를 사 먹은 후 "약간 그 후쿠시마 맛"이라고 말해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구독자 67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가요이 키우기' 커플이 일본 여행 중 막말을 해 논란이다.[사진출처=유튜브 채널 캡처]

해당 유튜브 채널은 '남자친구 시점에서 보는 여자친구'라는 콘셉트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큰 인기를 얻는 채널이다. 지난 9일 '가요이 키우기'에는 '일본 여행 예산 30만원, 그녀가 좋아할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일본 기타큐슈에 도착한 이들 커플은 편집몬(본명 이동건)이 가요이(본명 김가영)에게 "일본 온다고 옷이 일장기스럽다"면서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다.

이어 꾸며진 공항 입구를 보면서 "가미카제가 있다"고 알렸다. '가미카제'는 제2차 세계대전 말 전투기에 폭탄을 싣고 적군의 전함에 자살 공격으로 충돌했던 일본의 '자폭 특공대'다.

편집몬은 인근 편의점에서 생수를 사 마셨다. 그러던 중 편집몬은 "어 역시, 맛이 다르네. 약간 그 후쿠시마 맛"이라고 말했다. 이들이 간 기타큐슈는 후쿠시마 원전에서 1000㎞가량 떨어진 곳이다.

가요이는 기타큐슈를 돌아다니면서 "여기 시골이 아니라 완전 도시다.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지? 이거 지을 돈이 있나 봐"라고 평가했다. 이에 편집몬은 "지금 '잃어버린 10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거냐"고 받아쳤다.

그러나 이들은 보는 이들에게 불쾌함을 자아내며 비판받고 있다. 이를 본 일본 네티즌은 "당신의 동영상을 좋아하며 보고 있었던 일본인으로, 일본에 와 줘서 기뻤지만 실망했다. 불쾌하다"고 분노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가요이 키우는 공지 댓글을 통해 "영상 속 내용이 불편하신 분이 계신다면 사과드린다. 그런데 일본 분들이 물려와선 ‘우리가 세월호 조롱하면 좋냐’ 하시는데 오염수 방류와 제2차 세계대전이 세월호 사고와 이태원 사고랑 동일선상에서 비교될 내용인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디선 이 시국에 일본 가는 일뽕이 되어 있고 어디선 반일 좌파가 되어 있는 편집자가"라고 덧붙여 논란을 더 키우고 있다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해당 영상에서는 현재 가요이 키우기에 대한 비판 댓글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부정적인 댓글들을 실시간으로 삭제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슈2팀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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