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우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모델 발탁

SNS·유튜브서 인기 빙그레 자체 캐릭터

빙그레 왕국이라는 가상세계관을 배경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빙그레의 자체 캐릭터 빙그레우스가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모델로 데뷔한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모델로 데뷔하는 빙그레우스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는 460㎖ 대용량 PET 커피인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모델로 빙그레우스를 선정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모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 빙그레우스는 대역을 통한 모션캡쳐 기술로 실제 사람의 몸짓과 표정을 구현해 냈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좋아하는 B급 감성을 재치 있게 풀어내 기존 가상 세계관과의 스토리텔링을 이어간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국제 스페셜티 커피협회(SCA)의 엄선된 원두를 사용해 스페셜티 커피에 최적화된 추출 공법인 워터프레스 추출공법을 통해 프리미엄 원두 고유의 맛과 개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2020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2종으로 출시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 3월 고소한 향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이 특징인 콜롬비아 안티오키아가 추가되면서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 관계자는 "빙그레우스는 아카페라 스페셜티 첫 광고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실제 모델과 유사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빙그레우스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자체 캐릭터 활용을 통해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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