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지니언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

유진투자증권은 23일 지니언스에 대해 현재 주가 수준은 동종업체 대비 낮은 상태라고 분석했다.

지니언스는 지난 1분기에 매출액 91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최근 6년만에 1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NAC(Network Access Control) 부문이 강세를 보이던 공공, 금융중심에서 일반 기업 수요가 증가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며 "대형 은행에 공급했던 EDR(Endpoint Detector & Response) 부문이 제 2금융권과 국방 분야에서 수주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 2분기에는 매출액 111억원, 영업이익 1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9%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일반 대기업의 고도화된 통합관리를 위해 NAC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며 "국내 최대 고객을 보유한 EDR은 구독형 모델 출시 이후 꾸준히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3.6배로 국내외 동종업체 평균 PER 38.9배 대비 할인 상태"라고 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