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현기자
현대L&C가 고급 엔지니어드 스톤과 창호 신제품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순도 100%의 고품질 천연 광물인 석영을 사용해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현대L&C는 최근 하이엔드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 ‘오피모 콜렉션(Opimo Collection)’을 론칭했다. 오피모는 현대L&C의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 1위 브랜드인 ‘칸스톤’에 이탈리아 브레톤(Breton)의 장점을 더한 제품이다. 천연석 쿼차이트(규암)의 대표적인 특성인 ‘적층 무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현대L&C는 오피모와 함께 올초 유럽 3대 폴리염화비닐(PVC) 창호기업 레하우(REHAU)와 공동 개발한 ‘레하우 R-900’을 통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R-900은 레하우 시리즈 중 최상위 등급 제품이다. 4면 밀착 기능과 상부가 비스듬하게 열리는 틸트 기능을 동시에 적용해 단열·기밀·방음·환기 기능을 두루 갖췄다.
김형석 현대L&C 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투자·개발을 통해 친환경성과 내구성 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의 생애주기와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