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설명회 개최

군과 군민 함께 지역 재생 위한 의지 다져

전남 강진군이 최근 병영면사무소에서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영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설명회 및 주민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병영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강진군]

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계획을 공유하는 등 올해부터 추진될 사업별 세부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민선 8기 역점사업인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 불고기 파티)사업과 환경부 한개울 물길 쉼터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이날 주민협의체 회원들은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병영면의 발전을 위해서 민·관이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병영면 도시재생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골목길 정비를 통한 테마길 조성 △노후주택 정비(28호) △병영DIT문화센터 조성 △병영 마을호텔 조성 △병영 오일장 청년 창업공간 조성 △주민 참여 마을 문화예술 프로젝트 운영 △어린이·청소년 마을 재생 프로그램 운영 △주민 도시재생 대학과 주민 제안 공모사업 등이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용수 기자 kys8612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