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광고주 이탈에 또 '무료광고' 판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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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에 인수된 이후 경영난을 겪고 있는 트위터가 광고주들을 붙잡기 위해 또다시 '무료광고' 판촉 활동에 나섰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4일(현지시간) 트위터가 이탈한 광고주들을 다시 불러들이기 위해 '1+1'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25만달러(약 3억1000만원)까지 광고비를 지출하면, 해당 광고 이외에도 그 액수만큼의 광고를 추가로 해주겠다는 것이다.

트위터가 이 같은 무료 광고 판촉 활동에 나선 것은 지난해 12월 초에 이어 한 달여만이다. 당시 트위터는 무료광고 혜택을 받기 위해선 50만달러(약 6억200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해야 한다는 조건을 붙였지만, 이번 이벤트는 혜택을 받기 위한 기준이 훨씬 낮아졌다.

트위터의 잇따른 판촉 활동은 경영상의 어려움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해 트위터가 기록한 매출 51억달러(약 6조3000억원)의 약 90%는 광고에서 나왔다.

그러나 머스크가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뒤 제약회사 화이자를 포함해 유나이티드항공,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 폭스바겐 등 큰 손들이 트위터 광고를 중단했다.

트위터는 정리해고 이외에도 사무실 공간 축소 등 긴축 경영에 나선 상황이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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